아이폰을 분실했을 경우 패닉에 빠질 수 있지만, 기기까지 꺼져 있으면 상황이 더욱 나빠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우려와는 달리, 꺼진 아이폰 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찾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꺼진 아이폰 찾기가 가능한가?
잃어버린 기기에서 "나의 찾기"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아이폰이 꺼져 있어도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기능은 사용자가 굳이 설정해두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수동으로 굳이 끈 것이 아니라면 이 기능은 활성화되어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꺼진 아이폰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먼저 이야기 하자면, 애플의 기본 어플들 중에 "나의 찾기"라는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쉽게 아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꺼진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아이폰이 위치했던 장소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가 있다면 현재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만능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외에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꺼진 아이폰 찾는 방법 4가지
나의 찾기 어플 이용
아이패드나 맥북이 있다면, 아이폰이 꺼져있는 경우에 "나의 찾기"앱을 이용하여 잃어버린 아이폰의 마지막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가족과 위치를 공유해 두었다면, 가족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여 본인의 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본인 혹은 가족의 애플 기기로 나의 찾기 앱을 켭니다.
- 본인의 기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하단의 "기기"탭에 들어갑니다.
- 잃어버린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 사이드바에 나타나는 아이폰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합니다.
이 과정에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하단의 "분실로 표시"를 활성화 해줍니다. 그렇게 한다면 누군가가 본인의 아이폰을 찾아서 전원을 켰을 때 기기가 잠기고, 알림이 옵니다. 또한 메세지를 남길 수 있어서 본인의 연락처나 발견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를 전달해둘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로 꺼진 아이폰 찾기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분실된 아이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번 과정과의 차이점은 브라우저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기기를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1번 과정을 진행해본 결과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이 과정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 아이클라우드 기기찾기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나의 찾기 어플 이용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찾기를 진행합니다.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 기능 이용하기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었을 때, 희망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 구글 지도 타임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 본인이 아이폰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 마지막 위치를 확인해봅니다.
이 방법도 아이폰이 구글 지도에 위치 설정이 되어있어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동기화된 사진 확인하기
아이클라우드나, 본인의 애플아이디를 공유하는 기기에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들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그 사진들로 마지막 위치를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캡쳐 사진은 위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이클라우드 혹은 애플 아이디가 공유된 기기의 사진을 확인합니다.
- 가장 최근 사진을 확인해봅니다.
- 만약 위치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파란색(i)버튼을 눌러서 사진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 위치가 나온다면 최대한 기억해봅니다.
지금까지 꺼진 아이폰 찾기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들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분실 신고를 하시고 처음에 알려드린 나의 찾기 앱에서 "분실로 표시"기능을 활성화 해두시기 바랍니다.